조회 수 : 1155
2013.07.20 (07:49:28)

사공이 많으면 어떻게 되나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가게 됩니다. 왜냐하면 사공들이 제각기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배를 몰고 가려고 하니 정작 배가 가야 하는 방향과는 상관없는 산으로 올라가게 되는 것이죠.

도박 중독 치유에 있어 사공은 누구일까요? 도박 중독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사람이 사공이 될 수 있습니다. 가깝게는 배우자, 부모, 형제, 자녀이고 친한 지인이 사공이 될 수도 있죠. 그렇다면 과연 도박 중독이라는 배는 어떤 사공이 몰아야 하는 걸까요?

그 답은 도박 중독이 누구의 문제인가를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도박 중독은 일차적으로 도박자를 중심으로 한 현 가정의 문제입니다. 도박자가 결혼을 해서 가정을 이루었다면 도박자와 배우자, 자녀로 이루어진 가정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또 도박자가 미혼이라면 도박자와 부모님, 분가하지 않은 형제자매로 이루어진 가정의 문제일 겁니다.

그러니 현 가정에 속하지 않은 사람은 일단 뒤로 물러서는 것이 도박 중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도박 중독의 전문가가 아니라면 더더군다나 그래야 할 겁니다.

전문가가 아닌 사람은 돕지 않는 것이 오히려 도박자를 돕는 것일 수 있는 것이죠. 도박 중독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돕는다고 나선다면 아무래도 효과가 불확실한 민간 처방에 의존할 가능성이 커지게 마련이거든요. 그러니 도박자와 그 가정을 돕고 싶다면 마음으로만 응원하고 치유는 전문가와 전문기관에 맡기는 것이 현명한 행동입니다.

 

 

출처 -  http://walden3.kr/3243

 

 

 
Tag List